![]() |
기호6번 새누리당 조원진 후보 공식 대선 포스터 |
조원진, 대박친 포스터... 더할 나위 없는 첫 출발!
특히 최근 창당한 새누리당의 기호 6번 조원진 후보의 공식 선거 포스터가 큰 화제를 모으며 대중의 시선 잡기에 성공하였다. 이러한 이유에는 조원진 후보가 가진 특유의 뚝심과 묵묵히 걸어온 우파의 정치가라는 개인적 정치 역정과 맞물리며, 이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재치 넘치는 포스터 구성이 이날의 화제를 모으는데 크게 일조하였다.
조원진 후보의 공식 선거 포스터에는 새누리당의 전통 상징색인 붉은색을 바탕으로, 조원진 후보의 흰색 셔츠 차림으로 친근한 미소를 짓는 이 포스터에는 오른쪽에 조원진 후보의 이력이 적혀 있고, 하단부에 기호 6번 ‘대한민국을 확실히 살릴 대통령 조원진’이라고 표현되어 있다. 그리고 조원진 후보 사진 아랫부분에 조원진 후보 자신의 푸근한 이미지를 형상화 한듯한 태극 무늬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있는 곰돌이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데, 바로 이 부분이 누리꾼을 중심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조원진 후보의 입후보 사실을 알리는데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이를 두고 일부 정치논객의 어줍잖은 평론이 있기도 하지만, 그것은 선거포스터가 가지는 의미의 일부분만 바라본 시각으로 하잖은 지식으로 전체를 평가하려는 현학적 허세에 불과한 것이다.
현재 공중파 방송은 물론 종편과 인테넷 매체를 포함한 언론 매체들은 대부분 5당 후보를 중심으로 대선후보의 유세와 일정을 공개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조원진 후보의 경우 뉴스 노출에 매우 불리한 위치에 있다. 이러한 현실적 불리한 상황에서 대선의 첫번째 포성이라 할 수 있는 선거포스터를 통한 이미지 형상화에서 파격적인 캐릭터 활용이라는 선택을 통해, 조원진 이라는 이름이 몇 번의 TV유세보다 더 큰 광고와 홍보의 효과를 얻는데 성공한 것이다.
광고와 홍보에 관한 이론중에 AIDCA(아이드카)라는 것이 있다.
A : Attention ( 주의)
I : Interest (흥미)
D : Desire (욕망)
C : Conviction (확신)
A : Action (행동)을 뜻하는 영어 단어의 첫 알파벳을 인용해 만든 이론인데,
이러한 측면에서 조원진 후보는 대선 공식포스터를 통해 유권자의 주의와 흥미를 끌어내는데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향후 이러한 유권자의 주의와 흥미를 투표 당일 표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보에 대한 확신으로 이어질 수 있는 행보가 이어지길 많은 시민들의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기호 6번 조원진 후보가 대선 공식 포스터로 명쾌한 홈런 한 방을 날리며 대선 첫날을 시작하였다.
[출처] 조원진, 대박친 포스터... 더할 나위 없는 첫 출발!|작성자 발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