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직업을 얻으면 매우 기쁜 마음일 것입니다. 하지만 조심하지 않으면 많은 실수를 저지르고 선배들에게 능력없다는 소리를 들게 될 겁니다.
새로 직장을 얻은 새내기 직장인이라면 다음의 10가지 실수를 주의하세요.
1. 너무 많이 알고 있다고 말한다.
능력 있어서 직장에 들어왔죠. 하지만 감당 못할 정도가 되면 곤란합니다. 나에게 물어 본 것을 다른 사람에게도 물어 볼 수 있어요.
2. 남에 대해 험담하다.
사회 생활이 점점 침몰하죠.
3. 업무능력이 뛰어난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다.
조직에서 잘난 사람을 알아보고 칭찬을 해주지 못한다면 적응하기 어렵죠.
4. 인터넷, SNS 등을 한다.
나중에는 하더라도, 입사 후 초기에 하는 건 미친 짓이죠.
5. 노란색으로 머리를 물들인다.
복장과 헤어스타일 등 겉모습에 주의해야죠.
6. 받아 적지 않는다.
적지 않으면 버릇 없이 보이고, 나중에 지시를 잊으면 끝이에요.
7. 시간을 지키지 않는다.
출근 시간 15분 전에는 자리에 와 있어야 합니다. 퇴근시간에도 정시에 문을 나서지 말고 내일을 준비하며 일을 덜 끝낸 상태로 나가면 안됩니다. 점심시간도 정해진 시간 내에 들어와야죠.
8. 선배와의 점심을 거절한다.
나중에는 친한 동기와 먹더라도 초반에는 여러 선배와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그 시간에 자신의 이야기 보다 회사와 업무에 대해 묻고 대답을 듣는 것을 우선해야 합니다.
9. 지난번 성공에 대해 많이 말한다.
자신의 능력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새 직장에서는 초반에 조심해야죠.
10. 웃으며 인사하지 않는다.
사소한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 사람을 만나 미소 지으며 인사해야 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