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18

당장에 해고 해야할 3가지 종류의 직원

아무리 고르고 골라 뽑아도 같이 일하다 보면 잘못 고용한 사람이란걸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많은 경우에는 제대로된 지시를 하고 업무 태도를 교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조직에 해를 끼치는 독약 같은 사람이 반드시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업무는 잘 하지만 다른 사람들을 미치게 합니다. 다른 사람의 업무를 방해한다면 해고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반드시 짤라야할 3가지 종류의 사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1. 건드릴 수 없는 사람

자신을 매우 귀하게 만들거나 조직의 다른 권력있는 사람에게 줄을 서서, 타인을 괴롭히거나 사사로이 이익을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 소유주가 너무 많은 권한을 주었기에 회사에서 내보내기 힘들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밑의 부하들이 이런 사람에게 줄을 대거나 배경을 믿고 다른 사람에게 지시하는 일도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발생하면 누가 일의 근원인지 알아내야 합니다.

2. 불안을 만드는 사람

험담을 하게 하거나 루머를 퍼트리거나 빈정대는 말을 하여 동료들끼리 싸우게 하는 사람입니다. 사람들을 부추겨서 싸우게하여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회사를 나가게 합니다.

사무실에 불협화음이 보이면 누가 전체를 지휘하는지 살펴보세요. 중재자나 신뢰할만한 사람처럼 꾸미면서 당신도 싸움에 들어오도록 꾸밀겁니다. 알아보고 이런 사실이 맞다면 해고해야 합니다.

3. 변절자

훈련과 반복된 교정에도 이런 사람은 규칙을 안지켜 회사를 위험에 처하게 합니다. 건설 현장에서 헬맷을 안쓰고 자기 마음대로 결정한다면  문제이겠죠.

안전 문제로 고객을 잃을 수도 있고 다른 직원들이 보고 자신도 규칙을 안지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직의 배신자들은 바로 해고해야 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