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20

지난 1년간 마케팅과 광고에 관한 10개의 아이디어

마케팅과 광고에 관한 10개의 최고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입니다. Springwise에서 지난 1년간의 기사에서 뽑은 것입니다.

1. 잡지 광고가 독자에게 공짜 wifi를 제공하다.

스마트폰은 많은데 wifi 접속이 어려운 경우가 많죠. 이에 마이크로소프트와 포브스지와 T-mobile은 작은 핫스팟을 일부 사본에 넣었습니다.

2. 남아프리카에서 무인비행물체가 축제참가자에게 맥주를 배달하다.

음악 축제 참가자들이 GPS가 되는 스마트폰으로 맥주를 요청하면, 날아다니는 로봇에 의해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쇼핑키트에 장착된 테블릿이 근처의 상품을 찾아 추천하다.

브라질에서 NFC가 되는 Hellmann사의 테블릿으로 시도했습니다. 만들 수 있는 요리까지 제안할 수 있군요. 매상이 70%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4. 태국에서 광고판으로 자신이 사는 집을 만들다.

HomePro DIY과 BBDO Bangkok이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태국에는 집없는 사람들이 광고판으로 집을 만듭니다. 자신들의 광고판으로 도와줌으로서 광고도 하고 가난한 사람들도 도와주었네요.

5. 고객들이 업체의 디지털 look book을 스스로 만들고 공유하도록 하다.

소셜미디어가 사업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Karl Lagerfeld Store를 새로 내면서 고객들이 사진 찍어 올린다든지 하면서 참여하도록 했습니다.

6. 직원들이 브랜드의 소셜미디어 전략에 참여하여 보상받다.

Meevl사는 직원들이 소셜미디어 주도권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출하여 상을 받기위해 경쟁하도록 하였습니다.

7. 인터넷 사이트가 자신의 영업에 대해 고객들이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다.

보통 텔레비젼은 일방향 정보 제공입니다. AdYapper는 고객이 보면서 투표도 하고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였습니다.

8. 리오 카니발에서 기차 승차를 위해 맥주 캔을 내어 재회수 되도록 하였다.

비어있는 맥주 캔으로 리오 카니발을 마치고 집에 돌아가는 기차에 탈 수 있었습니다. 맥주 광고도 하면서 환경도 개선했네요.

9. 브라질에서 차가 부서진 사람에게 시험 운전을 제공하다.

셰보레에서 차가 부서진 사람만을 특정적으로 골라 마케팅을 하였습니다. 견인 업체와 언계하여 차가 부서진 사람에게 시험운전용 차를 타고 다니도록 했네요. 광고도 하면서 친절한 회사라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10. 스페인에서 온도가 올라가면 레모네이드가 싸지도록 하다.

보통 더워지면 레모네이드 판매가 늘어난라고 합니다. 이런 상식을 이용한 것입니다. 자판기에 온도센서를 달아 온도에 따라 가격이 바뀌도록 했습니다. 바로바로 적절한 판매전략을 실시하는 것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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