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18

서석구 "촛불, 태극기 노란리본 새겨.. 대국민 사기극"

서석구 변호사는 "촛불, 태극기 노란리본 새겨.. 대국민 사기극" 라고 밝혔습니다.

서석구 "촛불, 태극기 노란리본 새겨.. 대국민 사기극"

"투쟁본부 '이석기 석방' 임원·단체 먼저 제명해야"


헌재 탄핵심판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 서석구 변호사는 17일 NN9에 "촛불집회가 갑자기 세월호 노란리본을 새긴 태극기을 사용한단다"며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비판했다. "촛불집회는 먼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이석기 석방을 요구한 민중총궐기투쟁본부 임원·단체들을 제명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석구 변호사는 촛불집회에서 '6.25 전범 김일성 주체사상 추종 내란선동범' 이석기 석방 촉구 대형조형물 거리행진이 이뤄졌음을 누차 지적해왔다. ​서석구 변호사는 "투쟁본부 등은 태극기 부정 이석기를 박근혜 정부 정치탄압 희생양인 것처럼 (꾸며) 석방하라는 플래카드·현수막·유인물로 국정농단을 했다"고 비판했다.

"투쟁본부 임원 및 관련단체들을 징계하지 않고 제명하지 않는다면 느닷없이 노란리본을 새긴 그들의 태극기는 대국민 사기극에 불과하다"고 단언했다.

​서석구 "촛불, 태극기 노란리본 새겨.. 대국민 사기극"


​서석구 변호사는 투쟁본부 행위를 묵인한 특검·검찰의 문제점도 언급했다. "특검과 검찰은 이석기 석방 요구로 사실상 대한민국에 선전포고한 투쟁본부를 수사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이석기를 수사해 국민 안전·생명을 보호한 대통령은 조사도 하지 않고 공범자라고 발표해 적법절차를 위반했다"고 ​꼬집었다.


[출처] 서석구 "촛불, 태극기 노란리본 새겨.. 대국민 사기극"|작성자 오주한기자

No comments:

Post a Comment